PR룸

PR ROOM

보도자료

레모넥스, 영국 NHS 산하 기관과 백신 개발 MOU 체결

관리자(info@lemonexbio.com)2023.11.23조회 219한국경제
‘한-영 비즈니스 포럼’ 참가  디그레더볼 적용 mRNA 백신
레모넥스는 영국의 국민보건서비스(National Health Service, NHS) 산하 기관 헬스 이노베이션 이스트(Health Innovation East)’와 ‘메신저리보핵산(mRNA)-디그레더볼(DegradaBALL) 백신’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.

레모넥스는 런던에서 한국과 영국의 양국 경제인 2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되는 '한-영 비즈니스 포럼'에 참석했다. 이곳에서 ‘Health Innovation East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 레모넥스의 독자적인 약물전달 플랫폼 ‘디그레더볼’ 기술을 적용한 ‘mRNA-디그레더볼 백신’을 개발하고, 사업화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.
 
‘Health Innovation East’는 영국의 NHS 산하 기관이다. 건강과 의료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. 레모넥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‘mRNA-디그레더볼’ 기술의 글로벌 사업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.

레모넥스의 mRNA-디그레더볼 백신 ‘LEM-mR203’은 임상1상을 서울대병원 임상시험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.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(KoNECT) 지원을 받고 있다. 또한 레모넥스는 국제백신연구소(IVI), 세계보건기구(WHO) mRNA 백신 기술이전 허브와 MOU를 체결한 바 있다.

원철희 레모넥스 대표는 “이번 비즈니스 포럼 참가는 양국의 주요 기업 및 정부 기관과의 접점을 마련하고,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네트워크 강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”며 “레모넥스는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mRNA-디그레더볼 기술이 글로벌 보건 및 복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이전글이전글
레모넥스, 차세대 DDS ‘디그레더볼’ 산자부 신기술 NET 인증 취득
다음글다음글
尹 영국 국빈방문…MOU 나선 국내 기업 31곳은
검색 닫기